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슬로 리딩 동아리 만독 부원 모집

13 17대대외협력부장 0 44 0 0

슬로 리딩 동아리  [ 만독 慢读 ] 에서 신입부원을 모집합니다!

 

⚡️동아리의 주요 목표는 정해진 기간 동안 시간을 쪼개서 책을 많이 읽고, 서평 같은 것들을 많이 써내는 것이 아니라, 짧은 분량의 텍스트를 읽고 구성원 각자의 의견과 이야기를 서로 나누고 들어주는 활동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의 관점을 이해하는 것 입니다⚡️

 

만독 활동은 매주 정해진 분량의 텍스트를 읽고 미리 모여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기본 활동을 토대로 발표나 토론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써의 읽기와 쓰기를 기획, 진행 할 예정입니다. 

 

⚡️활동에 대해서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책 내용에 기초하여 서로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뛰어넘어서 책 속의 한 단락이나 한 문장, 심지어 한 단어 “사과” 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고, 사과를 공부해 보거나 의문을 가지고 대화해 보는 것 입니다. 책 속의 견해와 전혀 다른 견해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도 하고, 소소하고 사소하게 내가 그 책을 읽는 한 주 동안 겼었던 일들에 대해서 수다를 떨며 친해지기도 하구요. 서로의 마음이 맞으면 내 삶이나 취향에 대해서 발표를 하고, 감상문을 써보기도 하며 스스로가 어떤 표현 방식에 능숙하고 또 어떤 표현 방식에는 미흡한지들을 깨닫고 이해하고자 합니다. 타인에게 스스로를 서술하는 과정을 통해서 타인에게 비춰지는 나와, 본인이 판단하는 스스로의 차이를 발견하고 또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번 학기에는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을 읽고 활동을 진행 하였으며, 처음에 이방인이라는 고전 소설에서 시작한 이야기가 시사, 사회, 경제, 본인의 관심분야, 취미, 취향까지 이어져 각자의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만독에서는 조금 더 구체적인 방향성을 정하여 이야기를 진행 해 보려고 합니다.

 

슬로 리딩 동아리라고 거창하게 이름을 붙이고 표현, 관점 공유 같은 그럴싸한 단어들을 나열하긴 했습니다만, 그냥 매주 모여 수다 떠는 동아리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누구나 환영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http://naver.me/GzfDVHtg

통해 지원 해 주시면 개인적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위챗: nunubbam 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