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학생회 회칙 읽어들 보셨나요?

G 문득 8 2148

  어쩌면 우리는 엄청난 착각을 하고 있는 중일지도 모릅니다. 

  지금의 북경대한국유학생회는 친목을 도모하는, 학생회의 골격만 갖춘 단체입니다. 어떻게 보면 여느 동아리랑 같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북경대한국유학생회 회칙에 의하면 우리는 북경대 학생이기 때문에 원하든 원치 않든 이 단체의 회원이 됩니다. 회비에 관해서도 재원부분에 잠깐 언급됐을 뿐, 회원의 권리와 의무를 포함한 그 어디에도 명시되어있지 않습니다. 생각해보면 북대연, 북대야, 국제교류제등 활동들은 굳이 "북경대한국인유학생회"여야만 할 수 있는 활동들이 아닙니다. 단지 존재하기에, 그렇게 불리기에, 우리가 큰 착각을 하고 이 단체에 의존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어떻게 보면 명칭덕에 많은 정보를 끌어당겼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이 시점에서 우리는 과연 이 단체가 필요한걸까요? 아니면 없으면 안좋게 보이니까 하나쯤 있어야해서 있는건가요? 라는 의문이 듭니다. 만약에 전자라면 그 이유를 회칙에 명시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할것이며, 후자라도 이왕 할거면 제대로 하자고요. 많은 분들이 회원의 권리, 학생회장의 책임을 운운하시는데, 사실 그 어디에도 명문화 된 부분은 없습니다. 없다면 보완해야하고, 잘못 적혀있다면 고쳐야 할 것입니다.

  옹호하려는거 절대 아니고요, 회장, 아니, 이 단체의 수장은 자신의 실수 혹은 잘못 때문에 많은 학우분들의 이익에 손해를 끼쳤음에 깊이 반성하고, 책임지고 자진사퇴 혹은 탄핵되어야 합니다. "회원님들"은 학회비를 안냈다고, 나랑은 상관없다고 절대 생각하지마세요. 북경대학생인 이상 우리 모두와 관계가 있는 일입니다. 지금 열심히 영어단어 몇개 더 외우고, 높은 GPA를 받고, 장학금을 받는다한들, 이 좋은 스펙들을 보여줄 기회조차 없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만약에 회칙을 안읽어보셨다면, 한번쯤 읽어들 보세요.

  재밌습니다.

  모두 기말 화이팅!

  전 이만 과제하러~

 

 

 

 

8 Comments
먼저는 커뮤니티의 실명화 혹은 폐지든 또 회장의 회칙 언급 등은 이번 사건의 본질이 아닌것 같습니다. 이번 사건은 회장을 비롯한 부원들이 학생회의 대표성을 이용하여, 공익을 사익화하였기에 발생되었고 이에따라 응당 보호해야할 학생들의 복지와 권리가 희생되었습니다.

원할한 정보교류를 위해 부여되었던 그 대표성을 정보를 통제하고 독점하는 채널로 하여 이미 많은 학우들의 신뢰를 잃어버리고, 또 여태까지 많은 이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학생회의 모습을 훼손시킨 당사자인 이번 학생회는 이번 사건의 경위를 빠짐없이 밝히고, 이에 관련된었던 모든 학생회 부원들 및 회장의 성명이 당장 있어야 합니다.

또한, 현재 각 단과들의 한국인 규모가 작아지고 있고, 제대로된 회칙이 없는 상태이기에, 허울만 있는 모습이 아니라, 실정에 맞는 학생회구성과 운영방법 등을 규정하는 공식적인 회칙이 조속히
 마련되어야 합니다.
G 09 2017.12.20 09:09  
저희과에 학생회 한다는 애들 졸라 많은데 소름돋네여, 이렇게 해처먹고 있을 줄은...
G 문득 2017.12.20 16:33  
맞습니다.
사실 대나무숲이란 공간에 정해진 주제는 없습니다. 그냥 평소의 의문점들을 생각나는대로 적어본것일 뿐이고요.
지적 감사합니다. 물론, 논점을 흐릴 생각은 없어요, 모두 뭐가 우선인지는 다들 잘 알고 있잖아요. 다만 학우분들의 희생에대한 책임을 묻고 나서의 후속조치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줬으면 하는 바램으로 적어본거에요.
훌륭한 댓글 감사합니다.
G 10 2017.12.20 09:24  
근데 아직까지 심각성을 모르는 학생회애들은 과톡에서 졸라 자기방어 개쩜 ㅋㅋㅋㅋㅋㅋ 돈쫌 벌고 시계받았으니 된건가 ㅋㅋㅋ
G 문득 2017.12.20 16:37  
对事不对人。
학생회에 몇몇 그런분들도 있지만, 싸그리 잡아 학생회애들 이라고 하심은 적절하지 않다고 봅니다.
그 단체 안에는 순수한 마음으로 학생회라는 명칭에 현혹되어 진심으로 봉사하다가 봉변을 맞은 몇몇 학우분들도 계시다는것을 기억해주세요. 그들도 피해잡니다.
잘못한 사람들만 뭐라고 하자구요.
감사합니다.
시계...하, 저도 화납니다 ㅋㅋ
하루에 1000원씩
4일동안 4000원인데..
1 데스노트 2017.12.20 13:51  
이름을 적겠다
G 문득 2017.12.20 16:48  
ㄴㅈ...ㅅㄱ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