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김민용게이트관련

G 이또한지나가리 4 1982

현재 많은 논란이 되고있는 문재인대통령방문 간담회로 인하여 현 사태가 일어 났습니다. 처음이니까 그럴 수 있다라고 생각했지만, 대처능력과 대응책제시부분에서 큰 실망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현재 참가했던 분들의 실명거론은 물론, 특정동아리, 등 거의 게이트 수준의 의혹이 일어날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사태입니다. 심지어 북유모에 글이 올라오기까지 하여 북경대 망신살이만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에 간략하게 몇 가지 적어서 올려봅니다. 사건발생 순서부터 차근차근 적어보겠습니다.

 

15일 북경대문재인대통령간담회

 

먼저, 북경대학교 대통령방문간담회 정말 뜻 깊은 일입니다. 우리가 재학하는 학교에 대통령이 방문 하시다니. 그런데 이것은 유학생사무실이 명단을 작성 비공개 연락을 넣어 초청을 받아간 사안입니다. 물론 기준은 유학생사무실만 아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유학생회에서도 선발권이 없다는 등 항상 뒤늦은 답변과 애매모호한 답변으로 분노를 산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부분은 금주 금요일 유학생 사무실에서 공식적 성명회를 한다고 하니 기다리고 있는 학우 분들이 많으신 것 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점에서 이 부분은 어느정도 일 단락 마무리 지어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저희가 김민용 회장님께 원하는것은 늦장대응에 관련한 최소한의 작은 학생회 공식적 입장의 성명문인데 아직까지는 댓글 혹은 위쳇 에서만 간간히 보이고, 아직 회장님의 공식적인 학생회자체의 입장은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아마 이런 부분이 지금 이 사태를 불러일으키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17학번 김동현군! 

댓글을 잘 읽어보았습니다. 학생회에 피해가 가지않게 노력하는 모습 보기 좋았습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의 분노를 사고 오히려 더큰 사태를 야기한 장본인이 되신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15일날 참석못했다고 하셨는데. 이미 13일날 다녀오셔서 그런지 당당함이 느껴졌어요. 비공개로 가서 사람들이 모를것이라고 생각하셨나봐요. 저같았어도 15일 13일꺼중에서 13일꺼 갔을거에요. 또한 이미지워진 글에대한 감정적인 대처는 정말 ㅠ 안타깝네요. 시계는 가지세요. 그래도 추억이잖아요 ㅎㅎ 후기 부탁드릴게요 

 

13일 재중한인간담회

 

이 일은 15일 간담회 명단공개 및 조건 기준을 요구하는 글에서 갑작스럽게 튀어나온 이야기입니다. 제가 글을 다 본 결과 물론 팩트가 아닌 것도 있을 수 있지만, 충분히 공개 모집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비공개적 내부선착순모집에 있어서는 참석희망에도 불구하고 공지 및, 정보를 접하지 못해 참가를 못하신 북대학우분들의 화가 나실만도 합니다. 정말 많은 것이 오고 간 간담회 였죠. 물론 이 기회를 접할 기회조차 박탈당해버렸지만, 아직까지도 학생회장님은 유학생의 공식 성명회에 관련한 글 외에는, 사태가 발생한지 몇일이 지났지만, 간단한 공식적 성명하나 없이 시간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시간이 흐르길 기다린다”라는 루머가 돌지 않나 싶습니다.

 

대나무숲 폐지 및 실명화

 

현 상황에서 대나무숲 폐지 및 실명화를 거론한다는 것은 비난을 더이상 견디기 힘드므로 폐지하겠다, 그러한 입장인거 같은데 대나무 숲도 하나의 소통이 장인데 그것을 비난여론이 일어난다는 이유로 폐지 한다는 건…. 거의 뭐 소통권을 장악하겠다는 말과 다름이 없다고 봅니다. 실명화 좋은 제도입니다만 그러면 자유게시판 존재이유가 없지않나요? 지금 약간 학우 분들이 분노 하셔서 감정적으로 적으신 것도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점을 야기 시킨 것은 학생회측 아닙니까?

 

현재, 북경대재학중인 한 학생으로서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왜 학생회장은 공식 성명을 내놓지 않는것인가?

왜 학생회는 위쳇, 과대를 통한 간단한 메시지성의 정보만 전달 하는것인가?

왜 학생회장은 본인의 이름 과 학생회 로고가 걸린 정식적인 성명문을 내놓지 않는거인가?

 

왜 매번 사건터질때마다. 위쳇으로 물어보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냥 마치 별일 아닌 듯 친구한테 야 이런일이 있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라는 식의 대처입니까? 현재 학생회가 한 학교의 한국인을 대표하는 단체인지, 동아리인지 알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좀 더 공식적이게 글을 작성하여, 현 사태에 관련하여 대나무숲 운영 방안및 폐지도입

1.    현 문제점

2.    문제 원인

3.    해결방안등을 제시하는 수순으로 학우분들에게 다가가야 진정성있는 모습이 좀더 보여지지 않나 하는 라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또한 충분히 많은 학우 분들의 관심 속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일 과총 녹취록 등 당일 이야기 나온 부분은 신속하게 충분히 공지를 해주셨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신속히 처리중이라고 하시면, 이러한 말 들이 나오기전에 학생회 홈피를 통해서 학생회가 먼저 공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과대총회 때 “소통” 을 다시한번 언급 하셨다고 했는데, 지금 또다시 댓글에선 그랬다 안 그랬다 라는 논란이 일어나고 있으며,  현재 학우분들과 학생회가 전혀 소통이 되지 않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과대님들에게

과대님들은 저희 학과를 대표하고, 학우들을 위해 고생하는것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학생회를 감시하기 위해 과총에 가는 것이지. 같이 무엇을 하자라는 곳이 아닙니다. 물론 협조적측면도 있지만, 이런 많은 학우분들의 의문점과 문제점을 알면서도 나몰라라 하는것은… 그과를 대표 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에 대한 의문점만 제기 될 뿐입니다.

다소 격앙된 문구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과총에서는 과대님들이 좀더 관심을 가지고 의문점등을 제기해야 불만이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방향이 서로에게 윈윈 할수있는 협조적 방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끝으로, 과총에서 책임회피라는 말을 언급하시며 사퇴는 하지 않겠다라는 입장을 밝히셨는데. 대나무숲폐지 자체가 책임회피라고 생각합니다. 도대체 이사태를 어떻게 수습 하실려고 하시려는 건지... 이 사태는 누군가는 책임을 꼭 져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이미 신뢰 다 떨어졌지만 학생회가 제대로 수습하여 앞으로 진행될 행사에 있어서 영향이 없다고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소감을 말씀 드리자면..... 패싱, 학생회, 사회학과등, 시대 착오적수준의 방대한 북대게이트 잘보았습니다.

4 Comments
G 좋은글 2017.12.20 02:20  
좋은글 감사합니다
G 나이스 2017.12.20 02:25  
많은 북대생들의 생각을 대변했다고 생각한다. 학생회장 제발 정신차리자... 할만큼 했으면 이제그만
G 엘쥐 2017.12.20 02:31  
엘쥐 생활건강☆
김민용씨는 저희와...

함께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회장 김민용씨가 작성한 리스트가 정말 궁금합니다